• 브랜드대상
  • 고객선호브랜드지수1위
공정하고 효과적으로
브랜드가치를 입증합니다.
1:1클라이언트 전담 시스템으로 광고홍보의 비전을 제시하고
고객사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최적의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
고객선호브랜드지수1위 CONSUMER PREFERENCE BRAND INDEX

‘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’는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의 신뢰와 서비스를 인정해 제3의 소비자에게
스스로 알림으로써 또 다른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확산성 브랜드를 뜻합니다. 이처럼 소비자와 교감하고
브랜드의 가치를 넓힐 수 있는 기업은 연쇄작용을 통해 현 시장에서 발전할 수 있음을 알리는 바입니다.

AWARDS
고객선호브랜드지수1위
시상의 주요내용에 대해 알려드립니다.
시  상  명
2026 고객선호브랜드지수1위
주       최
스포츠서울 / 한국금융경제신문
주       관
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 / 고객선호브랜드지수1위 운영사무국
일       정
신청서 접수 : 안내 예정
심사위원상 심사 : 상시진행
결과발표 : 심사 이후 개별 통보
공       표
2026년 6월 중 * 수상업체에 한해 개별 통지 예정
응모방법
참가신청서 1부 및 공적서1부
인쇄자료 및 사진 등 증빙 자료
후보 브랜드 CI or BI (광고용 AI확장자파일)
구분 부문 비고
기업체 내구재 / 소비재 / 서비스 공적심사
공기업체 공공서비스
지방자치단체 농산물 / 수산물 / 축산물 / 특산물 / 가공식품 /
지자체서비스 / 지자체브랜드 / 도시브랜드 / 축제
심사위원상 고객만족 브랜드 / 글로벌 브랜드 / 명품 브랜드 / 뷰티 브랜드 / 서비스 브랜드 /
서비스혁신 브랜드 / 웰빙 브랜드 / 친환경 브랜드 / 히트상품 브랜드 /
지속가능경영 브랜드 / 스타트업 브랜드 / 유망 브랜드
* 심사위원상은 수시참여가 가능합니다.
충성도 Loyalty
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일관되게 반복적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몰입도를 평가합니다.
신뢰도 Reliability
제품, 서비스, 가격 등에 대한 전반적인 호감 및 신뢰도를 평가합니다.
인지도 Awareness
제품 범주에 속한 브랜드를 알아 보거나 그 브랜드 명을 쉽게 떠 올릴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합니다.
이미지 Image
브랜드와 연관된 다양한 속성들에 의해서 형성되는 소비자들의 주관적인 느낌을 평가합니다.
만족도 Satisfaction
제품, 서비스, 가격 등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합니다.
EMBLEM
수상기업 및 단체에게 온·오프라인을 통해
홍보활동을 할 수 있는 공식 엠블럼(로고)을 제공합니다.
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
* 엠블럼은 수상이 확정된 기업 및 단체에 한해 사용 권한이 부여됩니다.
PR PROGRAM
수상을 증명하는 특전 활용으로 기업은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고
브랜드의 가치를 더 높이는 요소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.
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
실물 상장
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
상패
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
팝업
* 위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로
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.
스포츠서울 신면 지면 연합광고
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
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
* 위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로
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.
수상브랜드
수상의 영예를 안은 영광의 기업들을 소개합니다
  • 다슈
    심사위원장 | 4년연속 고객만족브랜드(탈모케어)
    다슈
  • 아이티버팀목
    서비스 | 4년연속 인터넷강의(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)
    아이티버팀목
  • 세진침대
    내구재 | 3년연속 가구(침대/매트리스)
    세진침대
  • grn+(지알엔)
    소비재 | 2년연속 건강기능식품(체지방감소식품)
    grn+(지알엔)
  • 배냇짓
    소비재 | 2년연속 유아용품(아기물티슈)
    배냇짓
  • 구스켓
    소비재 고객만족브랜드(유아외출용품)
    구스켓
  • 꽃집청년들
    심사위원상 고객만족브랜드(꽃배달서비스)
    꽃집청년들
  • 달리프
    심사위원장 고객만족브랜드(에센스)
    달리프
  • 더깔끔한
    소비재 뷰티(바디케어)
    더깔끔한
  • 딥트 3일
    소비재 건강기능식품(식이섬유 식품)
    딥트 3일
  • 바디데이
    소비재 헬스케어(바디케어)
    바디데이
  • 법률사무소휘
    서비스 법률서비스(형사)
    법률사무소휘
  • 보람상조
    심사위원상 고객만족브랜드(상조서비스)
    보람상조
  • 서광퍼니처
    내구재 가구(소파)
    서광퍼니처
  • 서울정바른치과
    서비스 의료(임플란트)
    서울정바른치과
  • 셀큐브바이오
    소비재 식품(성장영양제)
    셀큐브바이오
  • 소닉플러스
    소비재 헬스케어(홈트레이닝 운동기구)
    소닉플러스
  • 스윙
    소비재 가전(진공물걸레청소기)
    스윙
  • 언파 코스메틱
    소비재 화장품(천연화장품)
    언파 코스메틱
  • 에스피디
    서비스 인테리어(인조대리석 가공 및 시공)
    에스피디
  • 엠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
    서비스 교육(컴퓨터디자인교육)
    엠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
  • 오투덤(O2toDerm)
    소비재 뷰티(미용기기)
    오투덤(O2toDerm)
  • 케이스포츠연구소
    서비스 정보서비스(스포츠분석)
    케이스포츠연구소
  • 클레어(공기청정기)
    심사위원상 글로벌브랜드(공기청정기)
    클레어(공기청정기)
  • 탑스텝
    소비재 친환경브랜드(친환경세제)
    탑스텝
  • 하임굿즈(HeimGoods)
    소비재 가전(전기요)
    하임굿즈(HeimGoods)
gototop